마음(3648)   2023-11-19 (일) 07:02
불영사관리자   31




마음 (3648)


354,
진리를 선물하는 것이 다른 모든 선물의 공덕을 뛰어넘네.
진리를 맛보는 것이 (다른) 모든 맛보다 좋네.
진리에서 찾는 즐거움이 (다른) 모든 쾌락보다 낫네.
갈망을 깨어 부순 사람은 온갖 슬픔 극복하네.

The gift of Truth excels all (other) gifts.
The flavour of Truth excels all (other) flavors.
The pleasure in Truth excels all (other) pleasures.
He who has destroyed craving overcomes all sorrow.

衆施經施勝 衆味道味勝
衆樂法樂勝 愛盡勝衆苦

-영어로 읽는 [法句經] 에서-

만결회원여러분!
진리를 선물하는 공덕이 다른 모든 선물의 공덕을 뛰어 넘는다는 뜻입니다.

진리의 선물보다 좋은 선물이 없고 진리의 맛보다 더 좋은 맛이 없고 진리의 기쁨보다 더 좋은 기쁨이 없으며 욕망의 소멸보다 더 좋은 승리는 없다는 의미입니다.

산은 늘 푸르고
물은 늘 흐른다.

"나마스테"
내 안의 마음이 당신 안의 마음에 경배를 올립니다.

나는 당신을 사랑하고 존중합니다.

우리들의 삶은 진리의 실상에 눈을 뜨지 못하고 살기 때문에 스스로 만들어낸 생각과 망상, 그리고 괴로움 속에 빠져 있는 것입니다.

참된 진리의 가르침은 자기 자신을 통해서 밝혀지고 자기 자신의 마음 자리를 확인함으로써 괴로움을 여윌 수 있고 완전한 행복에 이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오늘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자기 자신에게 다가오는 수많은 일들, 그리고 사람들, 자연과 현상들, 그 모든 체험은 그저 감사하고 감사하게 있는 그대로를 받아 들일뿐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거기에 그 어떠한 집착도 생각도 일으키지 않는 것이 자신을 자유롭게 하고 행복하게 하는 것임을 절대로 잊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너무나도 소중하고 귀한 하루의 시간을 쓸데없는 망상과 근심 걱정으로 허비하지 마시길 당부하며 응원을 보냅니다.

천년고찰 천축산자락 불영사 청향헌에서 ...

佛影寺 住持 心田一耘 合掌.

* 위 사진은 티 없이 맑고 파란 하늘이 아름다운, 한적하고 평화로운 불영사의 늦가을 풍광입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마음(3649) 
마음(3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