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3644)   2023-11-15 (수) 07:02
불영사관리자   44




마음 (3644)


350,
(악한) 생각들을 굴복시키는 데에서 즐거워하고
(육체의) '역겨움'에 대해 깊이 살펴보며 늘 마음이 충만한 사람,
(갈망을) 종식시킬 이, 바로 그 사람이네.
그는 악마의 속박을 끊어버릴지니.

He who delights in subduing (evil) thoughts,
who meditates on 'the loathsomeness' (of the body), who is ever mindful, ---
it is he who will makev an end (of craving).
He will sever Mara's bond.

覺意滅淫者 常念欲不淨
從是出邪獄 能斷老死患

-영어로 읽는 [法句經] 에서-

만결회원여러분!
마음이 충만한 사람은 갈망을 종식시킨다는 뜻입니다.

그 생각의 흐름에 균형이 잡혀 탐욕이 몰고 오는 고뇌를 깊이 관찰하는 사람은 언제나 그 영혼의 새벽에 와 있다.
욕망의 불길은 여기 더 이상 타오르지 않을 것이며 태어나고 죽는 이 악순환도 더 이상 없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산은 늘 푸르고
물은 늘 흐른다.

"나마스테"
나는 당신을 사랑하고 존중합니다.

저 심전일운은 오늘도 선물과 같은 보물보다 더 가치가 있는 오늘 하루를 맞이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 가져 봅니다.

오늘 우리들이 일으킨 감사의 마음이 모이고 모여 자신의 인생이 좋은 쪽으로 바뀌고, 우리가 사는 사회와 세상이 더욱더 활기차게 웃음이 가득하고 행복함이 가득한 하루하루가 이어지기를 간절히 발원합니다.

오늘도 선물같은 축복의 하루를 가족들과 함께 이웃들과 더불어 감사한 마음으로 기쁘게 열어 가시길 진심으로 위로하고 응원합니다.

천년고찰 천축산자락 불영사 청향헌에서 ...

佛影寺 住持 心田一耘 合掌.

* 위 사진은 맑고 파란 하늘이 아름다운, 불영사의 청정하고 평화로운 늦가을 풍광입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마음(3645) 
마음(3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