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3582)   2023-09-14 (목) 07:02
불영사관리자   143




마음 (3582)


289,
이러한 사실을 잘 알아 덕 있고 현명한 사람은
열반에 이르는 길을 서둘러 깨끗이 하네.

Realizing this fact, let the virtuous and wise person
swiftly clear the way that leads to Nibbana.
.
慧解是意 可修警戒
勤行度世 一切除苦

-영어로 읽는 [法句經] 에서-

만결회원여러분!
현명한 이는 이를 깨닫고 오직 한 마음으로 부지런히 저 니르바나의 길을 향해 나아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의미입니다.

지금 우리가 사는 현생에서의 삶은 물질적인 요소들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지나치거나 욕심과 탐욕심으로 집착을 한다면 괴로움은 영원히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마음으로 선행을 쌓고 덕행을 쌓는 수행을 하여야 함을 강조하셨습니다.

산은 늘 푸르고
물은 늘 흐른다.

"지금에 만족하고 지금에 집중하자"

오늘 하루도 연민의 마음을 키우는 보리심 수행을 통해서 더욱 내면의 마음이 편안해지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마음이 편안해지면 자신감이 생기게 되고 마음에 평온의 힘을 얻게 되며, 마음이 편안하기 때문에 자존감도 높아지고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기 때문입니다.

어제 오후 울진에 있는 심전문화복지회관에서 15기 어르신들의 가을 학기 개강식이 있었습니다.

여름 방학을 끝내고 가을 학기가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시고 밝은 모습 뵙고 가을 학기 동안 더욱 웃음과 열정으로 행복한 시간 갖기를 바라며 많은 격려와 위안을 드리고 산사로 돌아왔습니다.

오늘도 착하고 선한 마음으로 스스로를 기쁘게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행복을 주는 멋진 하루 이어가시길 위로하고 응원합니다.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강진이 발생한 지 닷새째가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집계된 모로코 강진 사망자는 2천900명을 넘었고, 부상자는 5천500명을 웃도는 등 사상자가 큰 폭으로 늘고 있습니다.

피해를 입은 이재민 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빠른 시일에 구조가 원만히 완료 되고 복구가 잘 마무리 되어, 이재민들이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 갈 수 있길 만결회 회원여러분들과 함께 기원합니다.

참선도량 천축산자락 불영사 청향헌에서 ....

불영사 회주 심전일운 합장.

* 위 사진은 15기 어르신들의 가을 학기 개강식 모습들입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마음(3583) 
마음(3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