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2602)   2021-01-04 (월) 07:55
불영사관리자   5




마음 (2602)


Stn. 630.

적의 있는 자들 가운데 적의가 없고,
폭력을 휘두르는 자 가운데 평화롭고,
집착하는 자들 가운데 집착을 여읜 님,
그를 나는 고귀한 님이라고 부릅니다.

aviruddham viruddhesu /
attadandesu nibbutam /
sadanesu anadanam /
tam aham brumi brahmanam //

-『숫타니파타』 붓다의 말씀에서-

만결회원여러분!
''나의 결점을 지적하고 잘못을 가르쳐 주는 현명한 사람을 만나거든 그 사람을 따라라.
그는 나에게 보물이 감춰진 곳을 일러 주는 사람이니, 그와 같은 사람을 따르게 되면 좋은 일은 있어도 나쁜 일은 없을 것이다.'' [법구경] 에서는 이러히 밝히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좋은 벗을 만나면 좋은 일이 생기고 나쁜 벗을 만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물이 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좋은 벗을 만나 서로 소통하고 서로의 잘못된 점들을 고치도록 배려해 주고 좋은 일은 서로 협력하여 함께 바른 길을 향하는 그러한 벗이 내 인생에 있어 최고의 동반자 역할 을 해 주리라 봅니다.

왜냐하면 착한 벗들과 착한 행위를 하면서 사는 것이 우리 모두의 행복한 삶이며, 행복으로 가는 바른 길이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가족들과 함께 십분 명상으로 하루를 멋지게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산은 늘 푸르고
물은 늘 흐른다.

2021년도 슬로건은 ‘마음이 청정하면 세상도 청정해 진다.’입니다.

지금 현재 내 마음이 청정하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고 세상 또한 평화로워지기 때문입니다.

혹독한 한파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요즈음 특별히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청정한 마음으로 우리 모두의 건강한 삶과 가족들과 이웃들의 평화로운 삶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과 방역 수칙을 잘 지키는 하루되시길 위로하고 응원합니다.

천년고찰 천축산 자락 불영사 청향헌에서 한적하고 평화로운 겨울날 아침에....

불영사 회주 심전일운합장.

* 위 사진은 계속되는 한파에 얼음이 얼은, 불영지 주변의 청정하고 신선한 겨울 풍광입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마음(2603) 
마음(2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