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2267)   2020-02-04 (화) 07:50
불영사관리자   3




마음 (2267)


Stn. 305.

여러 방으로 나뉘어 있고 잘 배치된 화려한 주택을
여러가지 식량을 가득 채워 바라문들에게 재물로 주었습니다.

nivesanani rammani suvibhattani bhagaso /
nanadhannassa puretva brahmananam ada dhanam //

-『숫타니파타』- 붓다의 말씀에서-

만결회원여러분!
여러분들이 지금 현재를 살아가면서 내가 가장 아끼는 가족들에게나 혹은 친구들에게 또는 인연 있는 사람들에게 늘 사랑한다는 또는 감사하다는 표현을 하면서 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말 덕분에 그들은 자신감이 생기고 스스로도 더욱 행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는 살아 있는 그 자체로 행복하지 않습니까?

서로의 생명을 끝없이 존중하고 그들에게 친절을 베푼다면 우리가 사는 세상이 더욱 평화롭고 행복한 세상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산은 늘 푸르고
물은 늘 흐른다.

오늘은 봄이 시작된다는 입춘 날입니다.

하루의 시작은 새벽부터이고, 한 달의 시작은 초하루부터이며, 일년 사계절의 시작은 봄이 시작되는 입춘일부터 입니다.

올 한해를 봄이 시작되는 입춘일을 맞이하여 좋은 일이 많이 생기며 건강과 기쁨이 넘치는 한해로 열어 가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산사에서는 오늘 입춘 법회를 봉행합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입춘 법회에 오셔서 함께 법열을 나누시길 희망합니다.

''나마스테''
오늘도 내 안의 마음이 당신 안의 마음에 경배를 올립니다.
당신을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그리고 항상 나와 함께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예경하고 칭찬하고 공양하고 참회하고 수희찬탄하는 하루 이어가시길 기원합니다.

참선도량 천축산자락 불영사 청향헌에서 청정한 입춘일 아침에 차를 올리며...

불영사 회주 심전일운 합장.

* 위 사진은 청향헌 앞뜰의 홍매화의 꽃망울이 움트는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마음(2268) 
마음(2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