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1821)   2018-10-10 (수) 08:29
불영사관리자   37




마음 (1821)


Dhp, 345

쇠나 나무나 밥바자 풀로 만든 것을
현명한 님은 강한 족쇄라고 말하지 않는다.
보석이나 귀걸이에 대한 탐착,
자식과 아내에의 애착이 강한 족쇄이다.

수옥유구쇄 (雖獄有鉤鎖)
혜인불위뇌 (慧人不爲牢)
우견처자식 (愚見妻子息)
염착애심뇌 (染着愛甚牢)

Wise people do not call that a strong fetter which is made of iron, wood, or hemp; far stronger is the care for precious stones and rings for sons and a wife,

-『법구경 진리의 말씀』에서-

만결회원여러분!
자신의 삶에 대한 진정한 의문은 언제나 항상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의 삶은 연기의 법칙에 따라 끊임없이 일어나고 사라지는 근원적인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안과 밖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일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자세히 관찰하고 성찰함으로써 그 답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언제나 과거 속에 있거나 아니면 오지 않은 미래의 대상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 이 순간이라는 현재를 느낄 수가 없습니다.

내 인생의 전부는 지금 이 순간이라는 그 현재에만 존재하기 때문에 지금 현재에 깨어있을 때 인생의 정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세상에 주인은 당신이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산은 늘 푸르고
물은 늘 흐른다.


오늘도 자신을 지혜로움으로 성장하기 위해 매 순간 노력하는 진실하고 성실한 행위를 창조해 가시길 기원합니다.

참선도량 천축산자락 불영사 청향헌에서 고요하고 평화로운 가을날 아침에...

불영사 회주 심전일운 합장.

* 위 사진은 텃밭에서 싱싱하게 자라는 배추와 단풍이 점차 물들어가는 나무들이 아름다운, 불영사의 가을 풍광입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마음(1822) 
마음(1820)